부가가치세 신고서 작성 방법 노하우

03-27


국세의 한 종류인 부가가치세와 같은 경우에는 어떠한 종류의 상품을 새로 생산하게 되면서

가치가 올라가게 되면 그에 대해 징수하게 되는 세금입니다.

의무적으로 신고를 하게 되어있는 만큼 신고 기한 내에 꾸준하게 신고 해주시는 것이 바람직하며

신고서를 작성하는 방법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저희 세무법인 해솔에서는 이러한 부가가치세 신고서 작성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가가치세 신고서를 작성할 때는 다양한 정보를 기술해야 하는 데

우선 상호는 물론 사업을 운영하는 분의 성함과 생년월일 등을 적어야 합니다.

이 뿐만이 아니라 현재 운영하고 계시는 사업장의 주소나 전화번호와 사업자

등록 번호와 소재지의 주소지 그리고 휴대전화 번호도 함께 적으셔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작성하신 다음으로는 추가적으로 신고 내용 칸을

작성해 주셔야 하는데 과세 표준과 매출 세액 그리고 매입 세액을 적어야 합니다.

과세 및 영세율 그리고 그 이외의 여러 금액들을 일일이 계산하여 적어내야 하기 때문에

부가가치세 신고서 작성 과정에서는 시간이 꽤 오래 걸립니다.



모든 정보를 작성하셨을 경우 부가가치세 환급액을 수령할 계좌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나중에 환급액을 바로 수령하실 수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부가가치세를 신고서 작성 시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하시는 방법도 있는데

공동인증서를 이용해 로그인하시면 세금 신고를 해보실 수가 있습니다.

수기로 작성하실 때와 같이 여러 가지 항목 별로 클릭하여 금액을 입력해 주시면 되며

자동으로 입력되는 것들도 있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저희 세무법인 해솔에서는 기업이 자체적으로 신고하기 번거로운

부가가치세 신고서를 대신하여 작성 해드리고 있어 이용하기 편리합니다.

업종별 전담팀으로 구성되어 있는 곳인 만큼 의뢰해 주시는 업종에 따라

맞춤형으로 기장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업무 효율이 높습니다.

노무사나 변호사 그리고 변리사와 감평사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협업 역시

진행하고 있으며 실시간 카톡과 전화 상담 역시 가능합니다.